본문 바로가기
Man Cave

[연주] Jamiroquai - Time won't wait

by 대디베이 2018. 1. 1.



펑크 밴드 자미로콰이의 Time won't wait 이라는 곡의 베이스 연주를 따라해보았습니다.


베이스 기타는 배운적도 없고 경험도 거의 없습니다. 그냥 베이스 연주가 재밌어 보이길래 한번 충동적으로 시도해봤습니다.


기타 연주를 어렸을때부터 취미로 조금씩 하다보니, 이제는 녹음/녹화해서 다시 재생해보면,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를 어렴풋이 알수가 있습니다. 물론 취미로 띄엄띄엄 즐기는 수준이다보니, 내 연주의 문제점을 안다고 해도 그걸 개선할 수 있는 능력도 의지도 없지만, 그래도 경험이 쌓이다보니 내가 뭘 못하는지는 아는 수준은 되는거 같더군요.


하지만, 베이스 연주의 경우는, 심지어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건지조차 전혀 알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 노래는 펑크 음악답게 수 많은 mute note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mute note 를 최대한 잘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만....막상 녹음을 해보니, 거의 들리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