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미국여행

[올랜도 2021] 유니버셜 스튜디오 플로리다

by 마미베이 2021. 12. 21.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원 세 곳 유니버셜 스튜디오 플로리다,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쳐, 볼케이노 베이 중,

Universal Studio Florida 의 라이드 리뷰입니다.

 

https://www.universalorlando.com/webdata/k2/en/us/files/Documents/universal-studios-florida-park-map-english.pdf

유니버셜 스튜디오 플로리다는 좀 더 오래된 공원이고, 미국의 도시가 테마입니다.

입구는 아래 왼쪽에 화살표 있는 곳이고

가장 중요한 해리포터 Diagon Ally가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가장 안쪽이고 여기서 호그와트 열차를 타고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쳐 공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 공원을 모두 갈 수 있는 티켓이 있어야 호그와트 열차를 타볼 수 있는 겁니다.

 

각 라이드 앞에 숫자는 대체적인 사람들의 평가 점수입니다.

 

Diagon Ally 에서는

- (10) Harry Potter and the Escape from Gringotts :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최고 인기인 라이드, 익스프레스 패스를 이용해서 두 번 탔습니다. 보통 한시간에서 두시간 이상도 기다려야합니다. 타기 전에 짐은 다 라커에 넣어야합니다.

- (6) Hogwarts Express: King's Cross Station <-> Hogsmeade : 익스프레스 패스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붐빌때는 한두시간 기다려야 합니다. 옆 공원으로 이동시 시간을 감안하세요. 이 기차를 안타고 걸어가더라도 또 입구에서 줄을 서게 되더군요.

- Ollivanders Experience in Diagon Ally : 올리밴더 완드 가게는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쳐의 호그스미드 거리에도 또 있습니다. 쇼를 짧게 하는데 내가 완드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완드의 선택을 받는 걸 하는 거죠. 한번에 다섯명 정도의 아이들이 들어가는데 그 중 한명만 골라서 쇼를 하기 때문에 운에 맡겨야 한다는. 우리 아이는 선택되지 않았고, 쿨하게 상관없다고 해서 다시 안갔지만 이걸 원하면 줄을 계속 서서 들어가면 언젠가는 될.....ㅜㅜ그렇습니다.

- 안쪽에 무대에서 가끔 쇼를 하는데, 그닥 흥미롭진 않은 편입니다. 가게 구경하고 interactive wand를 사서 게임을 하고 돌아다니는 게 더 재밌습니다.

 

New York

- (9) Revenge of the Mummy : 인기도에 비해 너무 오래되어서 그런지 실망스러웠던 라이드. 시간이 남으면 탈만합니다.

 

Production Central

- (6) Transformers: The Ride-3D : 머미에 비해 훨씬 훌륭했는데 점수가 왜 낮은지 모르겠으나 꼭 타볼만 합니다.

 

Hollywood

(show) The Bourne Stuntacular : 세상이 메타버스로 바뀌었다는 걸 새삼 느끼게 해준 꼬옥 봐야하는 쇼! 최고의 쇼였습니다. 

(show) Universal Orlando Horror Makeup Show : 재밌는 편, 코믹쇼 같은 겁니다.

 

Parade - Macy's parade는 안봐도 됩니다. 훌륭한 디즈니 쇼때문에 눈이 높아진 건지 모르겠지만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라이드는 훌륭, 쇼는 좀 아니더라구요. The Bourne Stuntacular 는 훌륭했지만.

 

Watershow - 8:00pm 유니버셜 스튜디오 플로리다 공원은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쳐보다 일찍 8 PM에 닫는데 닫으면서 워터쇼를 하는데 이건 볼만했습니다. 공원 방문 중 여유가 있다면 이 쇼를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빠듯한 일정이라면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쳐의 해리포터 성 라이트 쇼를 봐야죠. 공원 이동하는데 최소한 한시간 이상은 걸리기 때문에 계획을 잘 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