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햄프셔 일상

겨울 왕국 노래로 휴교 안내를 하는 교장 선생님 School is closed.

by 마미베이 2015. 1. 31.

로드 아일랜드 주에 위치한 Moses Brown School 의 교장 선생님이 제작한 휴교 안내 동영상이 인기입니다.
겨울 왕국 노래를 개사하여 만들었는데 노래도 수준급이어서 원곡 Frozen을 부른 이디나 멘젤보다 더 잘부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뉴잉글랜드의 겨울은 눈이 많이 와서 휴교를 자주 합니다. 많이 하다보면 나중에 수업일수를 채우기 위해서 여름 방학이 일주일 이상 늦춰지는데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겠죠. 겨울 방학이 고작 일주일인 미국에서는 두 달 간의 여름 방학은 일년 중 가장 즐거운 시간(아이들에게만?)일테니까요. 그래서 웬만하면 휴교를 안하려고 하는데요.
며칠 전 하루만에 100센티 정도의 눈이 온다는 무서운 블리자드(blizzard)가 온다는 예보가 있어서 뉴잉글랜드의 모든 학교들이 휴교를 했는데
그날 페이스북에 사람들이 이 비디오를 공유해주면서 우리동네 교장의 안내는 너무 지루하다는 불평을 하기도 하더군요.




어쨌거나 이 MB 학교...어감이 아주 기분 상하게 하지만
교장 선생님의 센스와 노래실력만큼은 최고인 거 같습니다.

School is closed.
휴교했다는 뜻입니다.



관련해서,

보스턴을 중심으로 블리자드가 왔던 날과 그 다음날까지도 대부분의 마을 학교들이 휴교를 했는데
우리 동네의 경우, 위에 설명했듯이 여름에 보충 수업의 부담 때문인지 하루만 휴교를 하고 다음날은 휴교를 하지 않고
two hour delay 즉 두 시간 늦게 시작하기로 한 겁니다.

학교의 휴교나 two hour delay 결정은 스쿨 디스트릭이라고 해서 각 마을에 있는 학교를 운영하는 곳에서 합니다.
그러니 옆마을하고 우리 마을하고 휴교 결정은 달라지고 우리 동네 스쿨 디스트릭의 결정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동일한 적용을 받게 됩니다.
일단 결정을 하면 스쿨 디스트릭 관리자(superintendent)는 학부모들에게 email과 문자를 보내주고 자동으로 전화까지 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지를 하는데 이번에 우리 동네 고등학생들이 공지 트위터에 학생들이 "휴교"를 하지 않고 2시간 연기한 것에 대해 비꼬는 댓글을 달았다가 징계를 받는 일이 있었습니다.

내용은 

"Is this some kind of sick joke?"

"So does that mean I can park my snowmobile in the senior lot tomorrow? That is the safest form of transportation at the moment,"


"지금 장난하시는 겁니까?"

"내일은 내 스노우모빌(눈에서 달리는 오토바이)을 어른들 주차장(학생들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음)에 대도 되겠네요? 지금으로선 스노우모빌로 가는게 제일 안전하니까요"

이런 비비꼬는 댓글을 달았던 것.

사실 눈을 빨리 치운다고는 하지만 길바닥에 붙은 눈이 남아있기 때문에 학교에 가기가 불편하고
또 이틀 간 휴교를 한다면 나름대로 스키나 스노우보딩을 즐길 계획들을 하고 있었을텐데 
막상 두 시간 연기 결정이 내리자 실망한 학생들이 있었던 겁니다.
어쨌거나 이에 대해 교장은 학교의 질서를 무너뜨리는 행동(disrupting school) 이라고 판단하여 
이 댓글을 단 학생들에게 징계(disciplined)를 내렸다고 합니다.
어떤 징계를 내렸는지는 모르겠지만
학생들이 SNS에 대해 책임감 있게 써야한다는 것을 가르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애초에 일베 뿌리를 뽑아버려야한다는....생각?